교계 뉴스종합

[뉴스종합] 청주 우리교회, 청주시 최초의 영어도서관 개관

양기성 목사 “쉽고 빠르게 영어와 친해지자”
[크기변환]청주 간판.jpg
 
충북 청주에 위치한 우리교회(담임 양기성 목사/ 기성)가 지난 11월 8일 지역주민들을 위한 SF영어도서관을 개관했다청주의 첫 영어도서관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SF영어도서관은 1000여권의 영어 도서를 구비하고 있으며다양한 스마트 도구를 통해 독서의 흥미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난 11월 8일 열린 개관식에서는 SF영어를 고안한 박규일 박사가 직접 도서관을 찾아 독서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박 박사는 세계의 수많은 학자들이 영어를 배우는데 있어 문법이나 회화보다 중요한 것으로 바로 독서를 꼽았다책을 많이 읽는 사람이 역량있는 리더가 될 수 있다며 쉽고 흥미로운 독서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교회의 SF영어도서관에는 영어의 기본인 알파벳 책부터세계 동화위인전성경(신약구약이야기 등 아이들에 유용한 다양한 책이 있다특히 각 수준에 맞는 단계별 책을 통해 누구나 쉽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크기변환]청주 책.jpg
 
양기성 목사는 영어는 글로벌시대를 살아가는데 있어 필수다다른 언어를 안다는 것은 매우 매력적인 일이다며 어린아이부터 청년장년어르신들까지 누구나 거리낌 없이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준비를 했다고 소개했다또한 영어도서관은 요즘 시대에 교회가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매우 훌륭한 방법이다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성경을 가르치며복음을 전할 수 있다며 적극 추천했다.

우리교회의 SF영어도서관은 회원제로 운영되며양 목사가 직접 독서 코치를 맡았다특히 미국 UCLA와 NYU를 졸업한 양 목사의 딸이 매달 특강을 맡기로 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이날 개관식에는 첫날임에도 12명이 회원등록을 했으며이 중에는 70대 어르신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기변환]청주 양기성.jpg
 
양 목사는 애초에 이 교회를 지을 때 지역민을 위한 문화 공간으로 활용하려고 했다주민들이 영어도서관과 그 옆에 카페를 이용하며교회와의 거리를 좁히고 자연스레 복음을 접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회연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