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교(異敎) 로마 카톨릭 포커스

[이교(異敎) 로마 카톨릭] 교황-인간이 없이는 하나님이 될 수 없다고 주장

교황 – 인간이 없이는 하나님이 될 수 없다고 주장

프란치스코 교황이 지난 주 7일 수요일 메시지를 전하면서 “인간이 없이는 하나님이 될 수 없다”고 말해서 큰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교황은 이날 ‘하나님의 자비, 우리의 원천’이라는 설교를 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한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우리는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떨어지거나 적대적이거나 하나님 없는 자신을 주장한다 할지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우리에게 하나님은 우리 없이는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But the Gospel of Jesus Christ shows us that God cannot stay without us)

“하나님께서는 인간 없이는 결코 하나님이 될 수 없습니다. 우리 없이는 존재할 수 없다고 한 것은 그분입니다. 이것은 매우 놀라운 신비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이 없이는 결코 하나님이 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놀라운 신비입니다.” (He will never be a God ‘without man’; it is He Who cannot stay without us, and this is a great mystery! God cannot be God without man: the great mystery is this!)

성경에서는 하나님께서는 “나는 스스로 있는 자 (I am who I am)”(NIV) 라고 하셨다.(출애굽기 3:14)”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매우 사랑하시지만 인간이 없어도 스스로 존재하시는 분이시다. 우리가 없다고 존재하실 수 없는 분이 아니시다. 교황의 이런 발언은 스스로가 이단임을 증명하는 또 하나의 발언이며 신성모독적 발언이다.

기사 원문 보기: https://goo.gl/osUWJ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