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칼럼/기고

[장향희 목사의 쉴 만한 물가] 넓히는 믿음을 갖자 (사 54:2)

이스라엘에 대한 영적 예언은 신약시대에 와서 복음이 이방인에 전파되면서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에게 성취되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 저와 여러분은 신앙생활 속에서 무엇을 넓히고 살아야 하는지를 살펴보면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오늘 본문 말씀은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서 이스라엘의 회복을 예언하시면서 영적으로 주신 말씀입니다. 즉, 장막터를 넓히며 처소의 휘장을 아끼지 말고 널리 펴서 줄을 길게 하며 말뚝을 견고히 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영적으로 보면 하나님의 구원 계획과 섭리 속에서 이방인들이 이스라엘 백성으로 들어와 하나님의 언약 안에서 구원 받게 되어 있도록 예정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스라엘에 대한 영적 예언은 신약시대에 와서 복음이 이방인에 전파되면서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에게 성취되게 되는 것입니다.

Ⅰ. 마음을 넓혀야 합니다.(고후 6:11)
사도 바울은 고린도 교인들에게 네 마음을 넓히라고 했습니다. 마음을 넓혀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넓힐 수가 있습니까?
첫째, 예수님의 마음을 닮아야 합니다.(빌 2:7-8) 예수님의 마음만 갖고 산다면 그리스도의 품성을 갖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의 마음은 겸손한 마음입니다. 예수님의 마음은 희생하는 마음입니다. 예수님의 마음은 순종하는 마음입니다.
둘째, 벽을 허물어야 마음을 넓힐 수 있습니다.(행 2:44-46) 초대교회에 성령의 뜨겁고 강한 역사가 일어남으로 하나님과 모든 사람들 사이에 두텁게 쌓여 있던 벽이 허물어졌습니다. 초대교회는 이 모든 벽을 다 허물었습니다.(행 2:46)
셋째, 시기심을 버려야 마음을 넓힐 수 있습니다. 시기 질투가 자기 심령과 교회를 병들게 만듭니다.

Ⅱ. 입을 넓게 열어야 합니다.(시 81:10)
입을 넓게 열라는 말씀은 믿음과 포부가 크면 클수록 그 만큼 크게 주시겠다는 약속의 말씀입니다. 입을 넓게 열라는 말씀의 영적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사고방식을 크게 바꾸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부정적 사고에서 긍정적 사고로 바꾸십시오.(민 14:9) 소극적 사고에서 적극적 사고로 바꾸십시오.(빌 4:13) 불평하는 사고에서 감사하는 사고로 바꾸십시오.(엡 5:4)
둘째, 여호와의 입을 생각해야 합니다.(잠 8:7-8) 여호와의 입은 정직을 말합니다. 여호와의 입은 악을 미워하고 의를 말합니다.(잠 8:7-8) 그러므로 여호와의 입을 늘 생각하시고 우리의 입술이 아름다워지기를 바랍니다.
셋째, 영적인 입술이 되어야 합니다. 늘 찬송이 넘치고 부르짖는 기도가 있어야하며 말씀을 읽는 입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전도하는 입이 되어야 합니다.

Ⅲ. 장막터를 넓혀야 합니다.
본문 말씀은 이스라엘이 포로생활을 청산하고 회복될 것인데, 그때 이방인들에게까지 성읍을 넓혀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앞으로 예수님께서 오신 후에 온 땅에 복음이 전파될 것을 알고 미리 교회를 확장할 준비를 하라는 것입니다. 각자 맡은 직분에서 넓혀서 부흥시키시기 바랍니다. 주일학교, 찬양대, 구역, 교구 모두 넓히시기를 바랍니다. 교회의 꿈을 넓히시기 바랍니다. 가정의 장막터를 넓혀서 축복받으시기 바랍니다.

결 론.
주님은 지금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좁히지 말고 넓히라” 마음을 넓히십시오. 입을 넓게 여십시오. 장막터를 넓히십시오. 이것이 영적 생활에 승리자라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 주님께서는 넓히려고 하는 자에게 힘을 주시고 능력을 주십니다.

■ 장향희 목사
∙한양대대학원(행정학석사)
∙장신대대학원(신학석사)
∙백석대학교행정학박사(Ph.D)
∙(사)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증경회장
∙연세대학교총동문회목회자부흥협의회대표회장(현)
∙고양시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현)
∙41년간부흥회인도(3,050여회집회인도)
∙일산 든든한교회 담임목사(현)
.